Wireless GH60 Satan Keyboard Project #2


무선 키보드 2호기를 제작하였다. 이번엔 중국 게이트론 적축 스위치를 사용하였다. 구입한 제품이 1호기와는 조금 다른데, 케이스가 합성수지 -> 알루미늄, 키 색깔이 다른 키캡이 축가, 스페이스 바가 짧아져서 적축 스위치를 사용할 수 있는 정도이다. 참고로 기존 키보드는 적축 스위치로 스페이스바를 밀어올리지 못하여 흑측 스위치를 별도로 구입해 사용하였다.


Wireless GH60 Satan Keyboard Project #1


Wireless GH60 Satan Keyboard Project #2

기존 프로젝트와 동일하니 작업하였던 사진만 정리한다. GH60 Satan PCB 준비한다.


꼭 다음과 같이 key stabilizers 를 먼저 장착해야 한다. 스위치를 납땜 한 이후에는 장착할 수 없다.


키를 윗 판에 끼우고 key stabilizers 를 장착한 PCB 와 잘 결합시킨다. 간혹 스위치 다리가 굽어서 PCB 구멍에 들어가지 않는 놈이 없는 지 조심해야 한다. 물론 굽은 다리도 납땜은 가능하다.


이제 납땜을 하면 되고, 기존 1호기와 같이 수정하였다.


다시 만들어 보니 빨리 제작할 수 는 있는데, 제작 중 실수도 좀 발생하였다. 끝내 RF 모듈은 전류가 50uA 와 같이 소모해야 하는데, 2.2mA 을 혼자 소모해서 교체했다. 잘못 연결한 상태에서 장시간 테스트로 모듈 소모 전류가 비정상으로 된 것 같다.


'DIY keyboar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Wireless GH60 Satan Keyboard Project  (2) 2016.10.30
Posted by 장손1
,